2024-04-28 16:51 (일)
서충주신도시 중앙탑고 개교식 진행
상태바
서충주신도시 중앙탑고 개교식 진행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7.1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년 177명 교육활동 진행 중
중앙탑고 개교식 현장(사진=충북교육청)
▲중앙탑고 개교식 현장(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충주 중앙탑고등학교가 10일 ‘지역과 상생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도하는 세계시민’이라는 비전으로 개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앙탑고는 연면적 14,582㎡, 건축면적 12,102㎡의 신축건물을 지난 2월 완공하고 3월부터 1학년 9학급(특수 1학급 포함) 177명과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신설 고등학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역의 3기관(충주시청, 충주교육지원청, 한국교통대)이 업무협약을 맺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다양한 교육활동 운영을 위한 추가예산 지원, 우수 교원 유치를 위한 컨설팅 및 주거 여건 제공, 학생 맞춤형 진로 설계를 위한 대학 연계 활동 등의 지원을 받고 있다.

특히, 세계시민으로서 지구촌 문제를 인식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학생으로 키우는 것을 목표로 세 과목('환경', '생태와 환경' 또는 '인간과 환경', '지속가능발전 탐구')을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하여 교육하고 있다.

정덕화 중앙탑고등학교장은 “교직원과 학생들의 열정과 자신감에서 충주지역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기를 바라는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꿈을 주는 중앙탑고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중앙탑고등학교의 비전인 ‘지역과 상생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도하는 세계시민’은 배움이 가정과 사회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충북교육과 맥을 같이 한다. 전통을 만들어가는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며 “중앙탑고가 충주의 중심으로 비상하여 우리나라와 세계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지혜의 산실이 되길 소망한다.”는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