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광주은행,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서비스 탑재 K-그린카드 V2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서비스 탑재 K-그린카드 V2 출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7.1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서비스’ 탑재해
최근 대중교통 요금 인상에 따른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
대중교통비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어
이 외에도 대중교통 10%, 온라인,통신요금,KTX·고속버스,커피 5% 에코머니 적립 서비스 제공해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ESG리딩뱅크’를 목표로 녹색금융상품 개발에 힘쓸 터 -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서비스 탑재 K-그린카드 V2 출시 / 광주은행 제공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서비스 탑재 K-그린카드 V2 출시 / 광주은행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저탄소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K-그린카드 V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서비스'가 탑재된 ‘K-그린카드 V2’는 대중교통 이용 시 이동거리(보행·자전거 등)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하여 최대 30%까지 대중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어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 조건은 알뜰 교통카드 앱을 설치한 후, 집에서 출발하기 전 출발 버튼을 클릭 후 대중교통 승·하차 시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고, 대중교통 하차 후 도보 또는 자전거를 이용해 목적지에 도착한 후 도착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보행·자전거 등 이동거리는 대중교통 1회 이용 시 최대 800m까지 인정되며, 이동거리에 비례해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한 달에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는 월 최대 60회까지로 최저 250원 혜택 적용 시 매월 1만 5천원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K-그린카드_V2는 개인 신용카드로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시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0.3%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 △ 온라인,통신요금, KTX·고속버스, 커피 5%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1만원 이용 시 2천점의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에코머니 제휴가맹점 및 친환경제품 이용 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전국 지자체 공공시설 무료입장 또는 할인, 녹색소비(친환경제품)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그린서비스’가 제공되며, 적립된 에코머니는 현금 캐시백, 친환경 기부, 녹색매장 상품권 교환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알뜰교통카드 이용 및 마일리지 조회 관련 사항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고객센터(031-427-4415)로 문의 가능하다.

광주은행 유동구 카드사업부장은 “교통비 인상에 따른 고객들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K-그린카드_V2를 출시했다. 칼로리를 소비해서 건강 챙기고, 환경도 지키고, 더불어 알뜰교통카드 혜택까지 일석 삼조의 효과를 누리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ESG리딩뱅크’를 목표로 녹색금융상품 개발에 힘쓰겠다고”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