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휴가철 앞두고 6개 해수욕장 사전점검 실시
상태바
포항시, 휴가철 앞두고 6개 해수욕장 사전점검 실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23.07.0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시
사진=포항시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6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지역 내 해수욕장을 방문해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포항지역 해수욕장 6개소(영일대·칠포·월포·화진·도구·구룡포)는 7월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44일간 개장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로 많은 관광객들이 해수욕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날 김남일 부시장을 비롯한 포항시 관계자는 해수욕장 내 위험 요소, 편의시설 등에 대한 안전 점검을 철저히 진행했다. 
 
또한 시는 경찰, 소방서와 협조해 해수욕장 개장 기간 안전관리 요원, 간호 대체인력 등 소방·경찰 인력을 바다시청에 배치하고, 수상 오토바이 등 안전 장비를 갖춰 물놀이 사고 예방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방침이다.  
 
아울러 남·북구보건소는 해수욕장 개장 전부터 폐장 후까지 수질검사를 지속 실시해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야간시간대 해수욕장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행위를 단속하며, 해수욕장 시설물에 대한 상시 점검을 통해 정비·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즉시 수리하도록 하고, 해수욕장 환경정비를 철저히 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인명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두고 해수욕장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용객분들은 구명조끼 착용, 물놀이 구역 외 수영금지 등 물놀이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해수욕장을 안전하게 이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