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 서구, 폐업소상공인 다시서기 프로젝트 지원
상태바
광주 서구, 폐업소상공인 다시서기 프로젝트 지원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7.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업·재창업(예정)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임대료 최대 500만원 지원
서구청 전경 / 서구청 제공
서구청 전경 / 서구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폐업소상공인 다시서기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서구는 경기침체와 매출 급락으로 폐업 하게 된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돕고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재기를 위해 업체당 12월까지 임대료 월 100만원 한도로 5개월간,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재창업한 소상공인들에게 창업 초기 경제적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경영을 유도하기 위해 사업 신청 전 지급한 임대료까지 소급하여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마감이며, 신청 대상은 서구에서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폐업(60일 이상 운영) 후 올해 1월1일부터 연말까지 기간 내에 재창업하거나 재창업 예정인 임차 소상공인이다.

신청방법은 서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내용을 참고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서구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supsupyi@korea.kr)로 접수하면 되고, 서구는 제출서류를 통해 폐업 및 건물 임차 여부 등의 자격을 검토 후 지원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서구청 경제과 관계자는 “유례없는 물가상승 시기와 맞물려 폐업 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재창업을 할 수 있도록 임대료 지원이 가뭄의 단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서구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601-0370, 037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구는 폐업 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연계해 점포철거비 지원 및 사업정리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