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충북교육청-충북경찰청, 학교폭력 예방 위해 ‘맞손’
상태바
충북교육청-충북경찰청, 학교폭력 예방 위해 ‘맞손’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7.0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 위한 협력 방안 마련
▲충북교육청과 충북경찰청이 학교폭력 예방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과 충북경찰청이 학교폭력 예방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지난 5일과 6일 양 일간 제천 청풍리조트레이크호텔에서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와 충북경찰청 길재식 여성청소년과장을 포함한 도내 학교전담경찰관(SPO) 85명이 참여하는 ‘충청북도교육청-충청북도경찰청 합동 학교폭력예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교육청과 충북경찰청이 학교폭력에 대응하고 처리하는 협력체제를 강화하여 학교폭력으로 인한 위기 학생 발생 및 중대한 학교폭력이 발생한 학교현장 밀착지원을 위한 업무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합동 워크숍에서는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실무자 협력 체계 구축 ▲학교전담경찰관과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의 긴밀한 업무 협력 방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정보 공유 기회 제공 등 다양한 내용을 협의했다.

이정훈 인성시민과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 선도 업무에 노력하는 충북경찰청과 학교전담경찰관께 감사드리며, 충북교육청은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가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