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찾아가는 놀이터 ‘찾놀 Free Play 버스’ 운영 ‘호응’
상태바
봉화군, 찾아가는 놀이터 ‘찾놀 Free Play 버스’ 운영 ‘호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0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봉화군
사진=봉화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봉화군은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석포초등학교 40명, 춘양초등학교 60명의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놀이터 ‘찾놀 Free Play 버스’를 운영했다.

찾놀 Free Play 버스는 도심에서 떨어진 유아와 어린이가 있는 곳을 찾아서 자유놀이의 즐거움을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봉화군 놀이터 편해문 디자이너와 박보영 플레이워커의 안내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장소와 참여하는 연령에 알맞게 5가지 자유·미술·음악·만들기·팝업 놀이터로 구성됐으며, 아이들은 스스로 하고 싶은 자유놀이 속에서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배울 수 있었다.

담임교사 A씨는 “교실에서는 하지 말아야 할 것, 조심해야 할 것에 대해 많이 이야기 했는데, 해도된다! 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고 말했다.

다른 담임교사 B씨는 “깊은 산속 학교라 프로그램을 접하기 쉽지 않은데, 직접 방문해서 진행해 주셔서 정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어린이의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편해문, 박보영 놀이터 디자이너 및 각 기관 관계자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안전한 놀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놀 Free Play 버스’는 오는 14일, 17일 이틀간 봉화군민회관에서 봉화읍과 물야면의 유아·어린이 120명을 대상으로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