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충북교육청, 사제동행 충북교원사진전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사제동행 충북교원사진전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7.0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작품 10점 포함 총 40여 점 전시
제22회 충북교원사진전 현장(사진=충북교육청)
▲윤건영 교육감이 사제동행 사진전 현장을 방문했다.(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이 학생과 함께 하는 ‘제22회 충북교원사진전’을 교육문화원 예봄갤러리 2층에서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1년에 발족된 충북교원사진연구회(회장 증평여중 김인숙 교감)는 충북의 전․현직 교사 46명이 모여 사진 문화 발전과 사진의 교육적 활용 방안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예술단체로 해마다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사진전은 초대 회장 문상욱 고문의 작품과 학생들 작품 10점을 포함하여 총 40여 점이 전시됐다.

이번 사제동행 사진전은 사진에 대한 열정과 미적 감수성, 자연에 대한 섬세한 시선과 따스함을 느끼고 소통과 공감을 통한 감동을 전해주는 좋은 기회가 되고, 특히 학생 작품이 올해 처음으로 전시되어 향후 학생들의 감성교육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건영 교육감은 예봄갤러리를 찾아 “바쁜 학교생활에서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서로 감성을 교류하고 재능을 발전시킨 열정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학생들이 처음으로 참여한 이번 사진전으로 교사와 학생, 기성세대와 신세대가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다양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사제동행으로 다양한 활동이 이어지기를 소망하며, 이런 예술 활동을 통해 학교에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로 확산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