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도시 연구회’ 착수보고회 가져
상태바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도시 연구회’ 착수보고회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7.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도시 연구회'가 4일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도시 연구회'가 7월 4일 의회 운영회의실에서 김상호, 김계태, 김인수, 손말남, 윤기현 의원을 비롯한 용역수행업체인 (사)한국행정학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경산지역 도시경관 향상을 위한 발전방안 모색에 관한 연구' 를 주제로 행복도시 연구회 소속의들이 연구과제를 위한 용역의 착수를 알리는 보고회 성격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의 목적은 경산시 도시경관의 현 실태를 분석하여 경관자원의 보전·관리 및 형성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방안 및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경산시 도시경관 사업의 제고를 위한 정책과제를 제시하기 위함이다. 

착수보고회는 연구목적 및 필요성, 기대효과 등 개요에 대한 설명과 도시경관 정책분석 및 운영실태 조사, 관련 법률과 조례 분석 등 연구수행의 구체적 내용을 발표하고, 소속 의원들과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연구단체 의원들은 “이번 연구를 통해 경산시 특성에 부합한 미래 지속 가능한 도시경관 정책을 발굴하여, 경산시 경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도시 연구회‘는 경산지역 도시경관 개선을 위한 정책과제를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올해 11월까지 지속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