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사랑의열매, 제11회 전국 초·중·고 나눔공모전 개최
상태바
사랑의열매, 제11회 전국 초·중·고 나눔공모전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7.0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에게 도움이 되는 나눔’ 주제로 8월 31일까지 온라인 접수… 굿즈디자인 부문 신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와 교육부가 함께 주최하고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초중고등학교교장총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제11회 전국 초·중·고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이 시작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전국 초·중·고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은 아동·청소년들이 스스로 나눔의 의미를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가 교육부와 함께 시작한 국내 대표 나눔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나에게 도움이 되는 나눔’을 주제로 전국 초·중·고 학생 및 동 연령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사랑의열매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글 △그림 분야 외에도 △굿즈디자인 부문을 신설해 참가자들이 창의적이고 도전적으로 자신만의 철학을 마음껏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세부 주제는 △내가 생각하는 나눔이란? △나눔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 △학교 등 일상생활 속 다양한 나눔 실천 방법 소개 △환경과 어울려 사는 나눔이야기로 구성됐다.

4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자는 11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황인식 사랑의열매 사무총장은 “아동·청소년들이 나눔공모전을 통해 나눔에 대해 고민하고 표현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사랑의열매는 미래세대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나눔을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나눔문화 교육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