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99m 높이 공포의 롤러코스터…꼭대기 기둥 '뿌지직' 쪼개져
상태바
99m 높이 공포의 롤러코스터…꼭대기 기둥 '뿌지직' 쪼개져
  • KNS뉴스통신
  • 승인 2023.07.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놀이기구를 폐쇄할 것
롤러코스터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AFPBBNew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북미의 한 놀이공원에서 방문객이 롤러코스터와 기둥 사이 균열을 발견해 놀이기구가 폐쇄되는 소동이 벌어졌다.

워싱턴포스트(WP)와 CNN은 3일(현지시간) 노스 캐롤라이나주 소재 카로윈즈 놀이공원의 퓨리 325 롤러코스터에서 균열이 발견됐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균열을 최초로 포착한 것은 당시 자녀 등과 놀이동산을 방문한 제레미 와그너. 그는 당시 와그너는 자신의 자녀 둘과 조카, 아들의 친구와 놀이공원에 방문했는데, 귀가할 시간인 오후 6시쯤 뒤늦게 균열을 발견해 다급히 운행 중단을 요구했다.

와그너는 CNN에 "나는 엔지니어는 아니지만 이것은 옳지 않아 보였다"면서 롤러코스터와 롤러코스터를 지지하는 기둥 사이에 구멍이 발견되자 무언가 잘못됐음을 직감했다고 회상했다.

와그너는 "내 딸과 조카는 이 놀이기구를 6번이나 탔다. 그래서 나는 소방청에 바로 전화를 걸었고 10분 내로 롤러코스터의 운행이 중단됐다"면서 "기둥이 무너지면서 롤러코스터는 보행자와 자동차, 그리고 그 길에 있는 모든 것을 덮칠 수도 있었던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

기둥에서 균열이 발견된 퓨리 325는 북미에서 가장 높고, 가장 빠르고, 가장 긴 롤러코스터 기구로 소개된다. 퓨리 325는 놀이공원을 대표하는 기구인데, 전체 길이는 2㎞(1.25마일)에 달하며 최고 시속은 152㎞(95마일), 최고 높이는 99미터(325피트)에 이른다.

놀이공원 측은 "승객들의 안전은 우리의 최우선 순위다. 공원 관리팀에서 철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놀이기구를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 노동부도 성명에서 "노스캐롤라이나 노동부는 캐로윈즈 사건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현재 우리는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장에 조사관이 파견됐다"면서 "안전은 항상 우리의 최우선 순위였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전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