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9 (일)
충북교육청-천재교과서, AI기반 ‘다채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충북교육청-천재교과서, AI기반 ‘다채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7.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등으로 교육역량 강화
충북교육청과 천재교과서가 AI기반 교수학습플랫폼 ‘다채움’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과 천재교과서가 AI기반 교수학습플랫폼 ‘다채움’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천재교과서와 4일 교육감 집무실에서 AI기반 교수학습플랫폼 ‘다채움’(이하, 다채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박정과 ㈜천재교과서 대표이사가 참석해 ‘다채움’이 활성화되도록 상호 노력하는데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충청북도교육청과 ㈜천재교과서는 ‘다채움’에 연계된 에듀테크 서비스의 활용성 제고를 위하여 현장 지원 및 에듀테크 실증 연구 등에 힘을 모으게 되었다.

양 기관은 ‘다채움’ 내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맞춤형 수업을 위해 에듀테크 수업도구 서비스 등을 연계하고, 콘텐츠와 에듀테크 도구의 질을 관리하기 위해 협력하며, ‘다채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에 상호협력하게 된다.

아울러, ‘다채움’이 인공지능 기반 개별화 맞춤형 학습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전문가적 자문도 활발하게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은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등을 통한 수업 방법 변화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다채움’이 충북교육의 디지털 대전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자간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에듀테크 생태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