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혁신형 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보-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혁신형 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사진=신용보증기금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혁신형 기업 육성 및 상생협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의 기업지원 종합솔루션 인프라와 협력재단의 ‘컨소시엄 상생협력 프로그램’ 및 대·중견기업 네트워크를 연계해 양 기관 우수 기업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혁신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컨소시엄 상생협력 프로그램’ 참여기업과 기술개발 성공 우수기업 등에 ‘기업형 PB(Private Banking) 서비스’ 형태의 맞춤형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협력재단은 해당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신보의 AI 기업진단 분석 서비스 ‘BASA’, 기술역량평가 등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우수한 제품 및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의 투자유치와 판로개척을 위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IR 행사, 구매상담회 등의 다양한 협업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협력 지원 강화, 지원 대상기업 상호 추천 및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보의 기업지원 종합솔루션과 협력재단의 대·중견중소 기업 상생협력 네트워크가 연계되어 최적의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실질적 상생협력을 견인할 동반성장 협업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