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자살 고위험군 사회적 안전망 ‘촘촘히’
상태바
자살 고위험군 사회적 안전망 ‘촘촘히’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3.06.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28일 자살 고위험군 연계 활성화 위한 응급의료기관 간담회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충남도는 28일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응급의료기관 11곳,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8곳 등 총 20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살 고위험군 연계 활성화를 위한 응급의료기관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보건복지부의 ‘2022 자살예방백서’에 따르면, 2020년 응급실에 내원한 자살 시도자 수는 전국적으로 3만 4905명으로 집계됐고 도내에서는 1760명이 내원한 것으로 파악됐다.

자살을 한 번이라도 시도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자살 위험이 일반인 대비 20∼30배에 이르는 고위험군에 해당한다.

이에 도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응급의료기관 내원 자살 시도자 연계·개입 현황 △자살 시도자 사후관리 주요 사업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으며, 응급의료기관과 자살 시도자 연계 체계 구축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도 관계자는 “관계기관과 함께 자살 시도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선제적인 사례 관리를 추진해 자살 사망 위험을 낮추고 한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재 충청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도내 자살률 감소를 위해 자살 시도자 사후관리의 일환으로 충청남도 응급의료기관 자살 시도자 발굴·연계 체계를 강화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확보해 자살 재시도를 예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