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문화관광재단, 누구나 쉽게 배우는 ‘베이킹&쿡 클래스’ 진행
상태바
청송문화관광재단, 누구나 쉽게 배우는 ‘베이킹&쿡 클래스’ 진행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6.2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베이킹 & 쿡 클래스'를 진행한다.

'베이킹 & 쿡 클래스'는 베이킹과 한식 및 밑반찬을 만들어보는 취미 소양 강좌로 누구나 쉽게 요리를 접하고 경험함으로써 문화 소양을 증진시키고자 운영되며 이달 27일부터 10월 24일까지 남관생활문화센터 오픈키친에서 총 16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휘낭시에 △르뱅쿠키 △머핀 △파운드케익 등 손쉽게 만들어 보는 베이킹 수업과 △에그베네딕트 △새우오픈샌드위치 △프리타타 등 브런치 수업도 진행된다.

또 지역민의 수요도 조사를 통해 △돼지김치찜&나물무침 △강된장&호박잎쌈밥 △만두버섯전골&오이고추된장무침 △돼지갈비찜&무생채 등 한식 레시피 강좌도 시범 운영돼 커리큘럼에 지역민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기도 했다.

청송문화관광재단은 향후 한식, 중식, 양식, 브런치 등 다양한 커리큘럼과 함께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 영유아 이유식 만들기, 건강을 위한 저염식단 만들기 등의 다양한 과정을 구성해 요리에 대한 체험 기회를 늘리고 남관생활문화센터 오픈키친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인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민들이 요리를 경험하고 즐기면서 취미를 소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남관생활문화센터를 활용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