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드림스타트, 새로운 시작을 위한 졸업여행
상태바
성주군 드림스타트, 새로운 시작을 위한 졸업여행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6.2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성주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25일 이틀간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6학년 아동 22명을 대상으로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졸업여행은 연령도래로 사례 관리가 종결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부산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친구들과 삼삼오오 어울려 부산국립과학관 관람, 롯데월드, 루지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도 날리고 우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졸업여행에 참여한 A학생은 “올해를 끝으로 드림스타트와 초등학교를 졸업해서 아쉽지만 내년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드림스타트와 마지막 동행인 이번 졸업여행을 통해 아동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새로운 출발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 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들어 봄맞이문화체험, 사례관리사 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교육, 1차 부모교육, 창의로봇교실을 실시했으며 심리상담, 학습지 지원, 가족캠프, 가구방문청소 등 분야별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프로그램을 연중 제공할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