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6·25전쟁 제73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달성군, 6·25전쟁 제73주년 기념행사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6.2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은 지난 24일 호텔아젤리아에서 열린 6·25전쟁 제73주년 기념행사 및 안보 다짐식에서 6·25전쟁 호국영웅 서른여섯 분에게 진심 어린 존경과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등 군의원과 손한국 대구광역시 의원, 이상현 육군 제8251부대 7대대장 등 기관사회단체장 30여 명이 6·25전쟁 호국영웅와 그 가족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자리했다.

이날 행사는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 액자(스케치) 및 청려장, 이불, 부채 전달, 개회사 및 축사, 결의문 낭독, 6.25의 노래 제창, 만세 삼창, 기념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최재훈 군수는 6·25전쟁 호국영웅 한 분 한 분을 스케치한 액자와 건강한 장수를 비는 청려장을 자리에 앉아계신 서른여섯 분의 호국영웅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드리면서 그들의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예우로 보답했다.

또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 임원 일동은 여름 이불 오십 채(150만 원 상당)를,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부채 60개를 6·25참전유공자회 이효원 달성군지회장에게 전달했다.

이어진 열정 가득한 유가초등학교 윈드 오케스트라의 대한의 기상, 전우야 잘 자라, 울고 넘는 박달재, 굳세어라 금순아, 반달, 빨간 마후라 연주에 노병(老兵)들은 시종일관 환한 미소로 화답했으며, 오동광, 오동피 듀오는 맛깔난 입담과 언어유희로 영웅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 나라를 지킨 어른들을 예우할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벌고 싶은 욕심에 오늘, 건강한 장수를 비는 청려장을 준비했다”며 “대한민국에 자유와 번영의 씨앗을 뿌린 6·25전쟁 호국영웅의 위대한 헌신을 잊지 않고, 영원히 가슴에 새기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