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상태바
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6.2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과 일자리창출의 선순환 창업생태계 확충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이전한 청춘허브센터(사진=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이전한 청춘허브센터 전경(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우암동 청춘허브센터 3층(청주시 청원구 향군로 44)으로 이전해 26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시의원, 정선욱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창업기업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기업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현판 제막식 등으로 진행됐다.

기존에 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상당구 영동 소재 민간소유 건물에 위치하고 있었으나 건물 노후화로 인한 누수, 공간 협소, 주차 공간 부족 등 이용자의 불편이 많은 상황이었다.

이에 시는 지난 3월 준공한 우암동 청춘허브센터로 센터 이전을 추진했고 시설공사, 물품구입 등 1억 6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이전을 완료했다.

이전한 센터는 1,442㎡ 규모로 기업 입주공간, 교육장, 코워킹실 등을 확충했다. 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접근성으로 창업자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창업 메카로서 창업자의 성공을 견인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거점으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중장년 예비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지역의 발전과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2013년 중소기업청(현 중소벤처기업부) 전국 공모 사업인 ‘시니어 비즈플라자’에 선정되면서 출발했다.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사업명을 변경함에 따라 중장년기술창업센터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창업을 꿈꾸는 중장년들에게 창업교육과 자문, 사무공간 등을 지원하며 창업과 일자리 창출의 창업 생태계를 구축했다.

그 결과 7년 연속(2016~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운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센터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