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순창군, 군민과의 소통 혁신을 위한 신호탄 발사
상태바
순창군, 군민과의 소통 혁신을 위한 신호탄 발사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6.23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군민소통혁신 추진단 1기 정기회의 개최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순창군이 열린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역점 추진하는‘군민소통혁신추진단’의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군은 지난 22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군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군민소통혁신추진단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영일 순창군수의 주재 아래 추진단원 15명이 참석한 이번 정기회의에선‘순창군의 인구소멸 대응 방안’과‘농업소득 향상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참석한 추진단원들은 생활 속에서 느끼는 여러 가지 어려움과 군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군은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해, 수렴된 의견을 토대로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순창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순창군 군민소통혁신추진단’은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에 전달해 주는 가교 역할 수행을 위해 구성된 조직으로, 순창에 대한 애정어린 시선으로 다양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지역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며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활력소가 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은“행정의 역할이 미치지 못하는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추진단에 거듭 당부하며,“지역을 대표하는 추진단이니만큼 허울뿐인 소통행정에 그치지 않도록 행정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소통혁신추진단에 대한 지원 의지를 강하게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2월 군정에 관심이 있는 군민을 중심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걸친 소통혁신추진단 19명을 선정했으며, 지난 4월 제1기 소통혁신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