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와 2분기 찾아가는 종합 상담소 운영
상태바
시흥시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와 2분기 찾아가는 종합 상담소 운영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06.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천덕자)가 2023년 2분기 ‘찾아가는 종합상담소’를 시흥 장현 LH19단지에 설치·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종합상담소’에는 복지상담·고용상담·건강상담·돌봄상담·위기이웃 제보·후원 문의 등 총 6개 창구가 운영됐다. 특히 시흥시 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와 협조해 심뇌혈관 검사 및 금연 상담을 병행함으로써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시흥시 복지정책과 및 시흥 장현 LH17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와 합동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추진했다.

해당 단지 내 전 세대에 복지 안내문을 배포하고, 관리비 체납 세대 등 위기가 의심되는 가구에 대한 집중 발굴 활동을 진행했다.

2분기 ‘찾아가는 종합상담소’를 통해 복지상담 8건, 고용상담 7건, 건강상담 5건, 돌봄상담 3건, 위기이웃 제보 1건, 후원 문의 2건, 심뇌혈관 검사 34건, 금연상담 5건 등 총 65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또한,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통해 총 1,292세대에 복지 안내문을 배포했다. 이후, 추가 상담이 필요한 가구에는 개별 연락해 조치할 예정이다.

천덕자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찾아가는 종합상담소를 통해 본인의 어려움은 물론,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위기가구 발굴에 동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종합상담소와 발굴 캠페인을 병행해 관내 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