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동․은행동에 나눔주차장 조성, 시민 편의 ‘쑥’
상태바
배곧동․은행동에 나눔주차장 조성, 시민 편의 ‘쑥’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06.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도심지 주차난 완화를 위해 배곧동 270번지, 은행동 608-10번지 일원 유휴지에 임시주차장을 조성해 이달 중순 경 개방했다.

배곧어울림센터 인근은 주차 공간이 부족해 센터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특히 인근 유치원의 등·하원 시간에는 주차할 공간이 부족한 데다, 도로에 주차된 차량으로 인해 교통 혼잡을 초래하고 있다.

이에 시는 어울림센터 맞은편에 있는 배곧동 270번지 일원에 주차장 38면을 조성·개방했다. 이로써 어울림센터 방문자들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도로 이용 불편 문제를 해결하게 됐다.

또한, 은행동 608-10번지 내에 임시주차장 30면을 조성함으로써 은계지구 내 주차난 완화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은행동 임시주차장이 위치한 부근에는 은계호수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공원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 및 축제를 즐기려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주차 공간이 부족했는데, 임시주차장 조성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식 시흥시 안전교통국장은 “배곧동과 은행동 일대 유휴지에 임시주차장을 조성해 부족한 주차 공간 문제를 해소하고,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은계지구 내 임시주차장 조성으로 축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시는 더 많은 임시주차장을 확보해 주차난 해소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나눔주차장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자 사업 대상지 발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민간 유휴지와 자투리땅을 활용해 나눔주차장을 조성하고자 토지소유자와 시민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다. 나눔주차장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교통행정과(031-310-3745~6)로 하면 된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