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경산 지역 5개 대학 학생 100명 삼성 라이온즈 구단 탐방
상태바
대구대, 경산 지역 5개 대학 학생 100명 삼성 라이온즈 구단 탐방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6.22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대
지난  20일 진행된 경산 지역 내 5개 대학 연합 학생들이 삼성라이온즈 구단을 찾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구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 지역 내 5개 대학 학생들이 지난 20일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야구 구단인 삼성라이온즈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대구대, 경일대,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등 5개 대학 학생 100명이 참가한 이번 탐방은 대구대가 수행 중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버넌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 대한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삼성라이온즈파크 주요 시설과 야구박물관을 견학하고, 구단 주요 부서에 대한 소개와 구단 프런트의 현직자 특강을 들었다. 

특히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삼성라이온즈 마케팅 담당 현직자의 취업 준비 경험과 조언을 들으며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 

또 참가 학생들은 이날 치러진 삼성라이온즈와 키움히어로즈의 경기를 관람하며 구단 탐방을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A모 학생(대구대 체육학과 4학년)은 “삼성라이온즈 구단을 직접 방문해 현직자 특강을 들으면서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앞으로의 진로를 고민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장원구 대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지역 스포츠 구단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높였고, 구단은 지역 청년들의 취업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