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7 00:20 (월)
“커리어 우먼의 시작, 여기를 두드리세요!”
상태바
“커리어 우먼의 시작, 여기를 두드리세요!”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1.02.15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도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을 위한 사업기관 공모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여대생의 성공적인 직업생활을 준비하고 지속적인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는「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을 늘릴 계획이다.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은 여대생이 직업세계의 이해, 적성과 능력에 맞춘 커리어설계, 직업 체험을 통하여 예비직장인으로서 준비를 갖추고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준비하기 위하여 ’03년부터 시작되었다.

지난해부터는 교육과학기술부와 공동으로 29개 대학을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로 지정하고, 이중 19개 대학에 대하여 평균 4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였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29개 대학)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학에는 약 3천만원을 지원하며, 대학도 자체 예산으로 사업비를 매칭해야 한다.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남녀평등 의식 확산과 여대생의 전문적인 직업설계로 하여, 남녀가 함께하는 파트너십 훈련, 1:1 개인별 맞춤형 여대생커리어개발,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직무능력 훈련, 여중고생 진로교육, 고학력(미취업)여성 커리어개발 프로그램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지자체와의 협력 강화를 위하여 지자체 예산을 사업비로 매칭하는 대학은 우선하여 지원한다.

한편, 금년도에는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정대학 외에 4년제 일반대학, 전문대학에 대해서도 프로그램공모사업을 신설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남녀가 함께하는 파트너십” 훈련 등 여학생 뿐 아니라 남학생도 참여하여 남녀평등한 직장문화 확산과 일과 가정의 양립 문제를 토론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중점 운영된다.

우선, 올해에는 시범사업으로 10 여개 대학을 지원(대학당 약 1천만원)하며, 내년부터는 사업 효과를 보아 확대할 예정이다.

사업에 응모하고자 하는 대학은 2월 28(월)까지 신청해야 하며, 여성가족부는 3월 중 심사를 거쳐 지원대학 선정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http://www.mogef.go.kr)/뉴스·소식/공지·공고란 참조

여성가족부 이재인 여성정책국장은 “본 사업을 통하여 청년여성들이 직업에 대한 인식을 확고히 하고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함으로써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가고, 아울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확대로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