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시교육청, 2023 ‘光탈페(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 추진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3 ‘光탈페(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 추진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6.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참여 중심의 예술 활동 기회 제공, 학생이 직접 주도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광주시교육청, 2023 ‘光탈페(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 추진 /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2023 ‘光탈페(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 추진 /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학생주도 오디션 프로그램 ‘光탈페(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를 본격 추진한다.

2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光탈페’는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학생주도형 예술 활동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는 학생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특히 광주고등학생의회가 중심이 돼 학생들이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치고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학생주도형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학생의 흥미·소질을 반영한 다양한 분야의 예술 활동 기회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활력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 중심의 예술 소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光탈페’는 올해 첫발을 뗀다.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K-Pop 댄스, 밴드, 보컬, 연주, 뮤지컬, 국악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광주의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을 자유롭게 표현함은 물론 K-Culture를 대표하는 예술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구글폼(https://url.kr/dy9ti7)을 통해 오는 7월6일 22시까지 가능하다.

예선(오디션)을 거쳐 9월2일 ACC(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야외무대에서 본선(페스티벌)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 교육을 목표로 누구나 즐기는 문화예술 기반 조성을 위해 꾸준히 지원해 왔다”며 “올해는 학생 참여 중심의 학생주도 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해 ‘학생 야외버스킹’, ‘光탈페(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 ‘광주 학생예술제’ 등 보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끼와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펼쳐진 다양한 예술 사업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더 큰 무대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光탈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