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페어대구 2023’ 22~25일 엑스코서 개최
상태바
‘아트페어대구 2023’ 22~25일 엑스코서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6.2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엑스코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엑스코에서 ‘아트페어대구 2023’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6월, 아트쇼핑하러 간다(June, I'm going to art shopping)’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100여 곳의 갤러리가 참가해 약 5000여점의 미술작품을 선보인다.

‘아트페어대구 2023’은 올해 대구에서 열리는 첫 아트페어로 지역 미술시장의 분위기를 가늠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갤러리들이 대거 참여한다. 미국, 프랑스, 대만, 일본, 스위스, 벨기에, 체코등 세계 각지에서 현대 미술을 주도하는 갤러리 15곳이 대구의 컬렉터들과 만난다.

2018년 베니스비엔날레에 참가했던 미국 설치미술 작가 마르코 구글리엘미 레이모탈은 이번 전시에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래된 서적을 페이퍼 커팅 기법으로 입체 조각한 영국 작가 알렉산더 코져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으며, 아프리카의 밝고 즐거운 모습을 화려한 색감으로 표현한 탄자니아 작가 핸드릭 릴랑가의 작품과 퍼포먼스도 마련된다. 또한 줄리안오피, 알렉스카츠, 마키호소카와, 데이비드 걸스타인, 제프쿤스 등 해외 유명 작가의 작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작가로는 김창열, 이우환, 오세열, 이건용, 이배, 유영국, 전광영 등 유명작가를 비롯해 한상윤, 김세한 등 차세대 블루칩 작가들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전시장 내 특별전도 마련된다. 아이들의 시선으로 제작된 동화와 자본주의 비판을 담은 소현우 조각가의 조각 작품들이 곳곳에 설치되며, 한방 침을 소재로 하는 손파 작가의 특별전, 페라리 자동차를 활용한 장승효 작가의 아트카 특별전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아트페어대구에서 제작한 여권케이스부터 USB, 키링, 트래블 태그 등 다양한 굿즈 상품들을 비롯해 굿즈 전문 업체가 만든 캐릭터 굿즈 상품도 만날 수 있다.

홍보부스에 마련되는 와인샵에서는 아트페어대구 참여작가 이건용, 반미령, 이대희, 핸드릭릴랑가의 작품 사진을 와인 라벨로 제작해 선보인다.

아트페어대구 관계자는 “아트페어대구가 지역 미술시장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미술시장의 향후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세계적인 작품들이 모이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트페어대구 2023의 입장료는 일반인 기준 1만5000원이며, 전시관람 및 자세한 사항에 관해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