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충북교육청, 유·초등 공립 특수학교 이은학교 개교식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유·초등 공립 특수학교 이은학교 개교식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6.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유치원 2학급, 초등학교 29학급 163명 규모 개교
유․초등 공립 특수학교 이은학교 개교식 교기 전달 현장(사진=충북교육청)
▲유․초등 공립 특수학교 이은학교 개교식 교기 전달 현장(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지난 3월 개교한 전국 최초 유․초등 공립 지적장애 특수학교인 이은학교 개교식이 20일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개교식에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을 비롯한 6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해 이은학교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이은학교는 ‘행복한 동행으로 함께 성장하는 이은교육’이라는 교육 비전을 바탕으로 유치원 2학급, 초등학교 29학급에 163명의 규모로 개교했다.

개교식은 발달장애인 단원으로 구성된 ‘루아’ 오케스트라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학교 홍보영상 상영, 교기 전달, 교육감 및 내외빈들의 축사 등 본행사와 커팅식 및 기념사진 촬영, 시설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이은학교는 유, 초, 중, 고, 전공과 통합과정으로 운영되는 기존의 특수학교와 달리 유·초등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적합한 생애 단계별 맞춤형 교육활동이 가능하다.

윤건영 교육감은 “전국 최초 공립 유․초등 지적장애 특수학교인 이은학교의 개교를 축하하며 이은학교 개교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발달단계에 따른 유․초등 생애 단계별 맞춤형 특수교육이 제공되고 관내 특수학교의 과대 과밀이 해소되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여건이 개선됐다”며 “앞으로 특수교육 발전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