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간부회의 주재...‘SMR국가산단 조성사업 관련 빈틈없는 추진 주문’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간부회의 주재...‘SMR국가산단 조성사업 관련 빈틈없는 추진 주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6.20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19일 오전 국·소·본부장회 주재하고 SMR국가산단 조성사업 관련 빈틈없는 추진 주문
주낙영 시장 “SMR국가산단, 대한민국 경제 도약시킬 구원투수이자 새로운 성장 동력될 것”
주낙영 경주시장이 19일 오전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국·소·본부장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이 19일 오전 국·소·본부장회의를 주재하고 SMR국가산단 조성사업과 관련해 빈틈없는 사업추진을 주문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3월 SMR국가산업단지 신규 후보지로 경주시 문무대왕면으로 선정하고, 총사업비 3966억원을 투입해 오는 2030년까지 조성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경주시는 정부의 계획에 발맞춰 신규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행정절차를 착실히 밟고 있다. 

최종 후보지인 경주시 문무대왕면 두산리 일원으로, 규모는 150만㎡ 다. 이 산단은 가칭 ‘SMR국가산업단지’로 명명됐으며, LH공사가 사업시행자로 단독 선정될 예정이다. 

경주시는 이번 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위해 LH공사와 오는 26일 안동시 예술의 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상생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포함해 원희룡 국토부 장관, 이철우 경북지사, 이한준 LH공사 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 자리를 통해 SMR국가산단 조성과 관련한 상생협약 체결 뿐 아니라, 지역의 현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경주시는 국가산단 수요기업 발굴과 사업 예비타당성을 조사를 위해 다음 달부터 연말까지 관련 연구 용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는 SMR 국가산업단지 선정으로 차세대 원자력 국가산업 허브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틀과 원전기업 유치로 지역경제의 동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SMR은 반도체, 자동차, 철강 등 주력 산업의 침체로 위기를 겪고 있는 대한민국 경제를 도약시킬 구원투수이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