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한국과 아랍에미리트 전래동화로 만나다! ‘Falktales Reimagined’
상태바
한국과 아랍에미리트 전래동화로 만나다! ‘Falktales Reimagined’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6.1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6월17일(토)부터 한달간 한국과 아랍에미리트 전래동화 일러스트 전시
아랍에미리트 샤르자의 보두르 도서청 회장 참석, 전통공연 등 전시 개막식 풍성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한국·아랍에미리트(UAE) 전래동화 일러스트 전시 ‘Falktales Reimagined’를 지난 17일(토)부터 다음달 16일(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3년 서울 국제도서전의 주빈국인 아랍에미리트의 샤르자와 교류·협력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아랍에미리트지부(UAEBBY)의 주관으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개최한다. 

‘Falktales Reimagined’는 ‘전래동화의 재해석’이라는 주제로 양국의 대표적인 전래동화인, 한국의 ‘은혜 갚은 꿩’ 등 5개 이야기와 아랍에미리트의 ‘머리 없는 낙타’ 등 5개의 이야기가 서로 다른 문화권에서 어떻게 해석되고 표현되는지를 일러스트로 보여주는 전시이며, 각각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담고 있는 전래동화의 재해석을 통해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았던 아랍문화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개막행사(16일)에는 아랍에미리트 샤르자의 셰이카 보두르 빈트 술탄 알 카시미 도서청 회장과 하우스 오브 위즈덤(House of Wisdom) 도서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고 아랍에미리트의 전통공연을 도서관 앞마당에서 펼쳐 인근주민 및 직장인들에게 아랍의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박주옥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가치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샤르자와 상호 자료교환 등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전시는 지난 17일(토)부터 휴관일(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자유롭게 관람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