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무주군, 농산물 순회수거 판매 활성화 주력
상태바
무주군, 농산물 순회수거 판매 활성화 주력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6.1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참여 방법 및 순회수거, 판매계획 등 공유
사업 참여도와 소득증대 기회로
65세 이상 고령 · 영세농, 자가 운송능력 없는 농업인들에게 호응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무주군은 무주농협 · 구천동농협 · 무주반딧불공동사업법인과 함께 농산물 순회수거 판매사업 순회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한 달간 각 읍 ‧ 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으로 농업인들과 함께 사업 참여 방법과 농산물 순회수거 및 판매계획, 정산방법, 출하통지서 작성요령 등을 공유한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농촌육성팀 윤수진 팀장은 “이번 교육은 농산물 순회수거 판매 사업에 대한 농가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라며 

“농산물 순회수거 판매 사업이 고령화가 심화되고 있는 농촌사회에 실질적인 농가소득을 안기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산물 순회수거 판매 사업(2020년~)은 판로를 찾기 힘든 고령 · 영세농업인의 소득을 키우기 위해 민선 7기 공약으로 시작해 계속 사업으로 추진 중인 것으로, 농가에서 생산한 콩, 팥, 토마토, 가지 등의 농산물을 품목에 관계없이 마을별 공동수집장 또는 수거 장소에 내놓으면 이를 농협(무주농협, 구천동농협, 무주반딧불공동사업법인)에서 수거해 도매시장 등지로 출하 · 판매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순회수거 대상마을은 현재 6개 읍 · 면 68개 마을이며, 65세 이상 고령 · 영세농, 또는 자가 운송 능력이 없는 농업인이면 누구든 농산물 순회수거 판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