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기업유치를 위해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 나서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기업유치를 위해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 나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06.1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중앙)이 공장 시설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중앙)이 공장 시설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고양시]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15일, 기업과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자치단체장의 강력한 의지를 피력하기 위해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에 입주의향을 밝힌 기업을 찾아가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의 입지 우수성과 향후 발전 가능성을 설명했다.

이날 고양특례시 기업유치단과 함께 기업방문에 나선 이동환 시장은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내 첨단제조시설용지에 입주의향을 밝힌 첨단 자동화 설비 전문 중견기업을 방문하여 기업 현황과 해당 산업의 전망 등을 청취하고 공장시설을 둘러보았다.

이동한 고양특례시장은 기업대표와 임직원을 마주한 자리에서 “우리시는 현재 고양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고양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주변에는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CJ라이브시티 ▲킨텍스 제3전시장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등 각종 대규모 혁신 개발 사업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향후 첨단제조,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콘텐츠, 전시복합산업(MICE) 등 다양한 산업군 결집과 연관 산업 생태계 조성에 더욱 유리한 조건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시장은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에 입주의향을 밝힌 기업들이 고양특례시의 미래비전과 함께 공동성장해 나가고,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번창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기업지원과는 지난 5월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과 함께 기업유치단을 구성·발족하고, 입주의향 기업의 CEO·임원 등 의사결정권자를 직접 방문하여 투자설명회 개최를 이어가고 있다.

고양특례시는 내년 말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용지공급에 앞서, 토지매입비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마련하기 위해 현재 총 470억 원의 투자유치기금을 적립했으며, 이러한 인센티브 재원을 바탕으로 향후 기업유치단 활동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