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순창군, 우수 발효식품 제조를 위한 종균 무상 공급
상태바
순창군, 우수 발효식품 제조를 위한 종균 무상 공급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6.14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순창군 재단법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발효식품 제조용 종균을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종균 공급은 순창에서 생산된 우수한 발효식품용 종균을 제공해 농가들이 우수한 발효식품을 제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공급되는 종균에는 메주 제조를 위한 종국(곰팡이), 청국장 제조를 위한 활성분말고초균, 약주·막걸리 제조를 위한 입국(곰팡이)와 활성분말효모, 과실발효주 제조를 위한 활성분말효모 등이 포함되어 있다.

본 사업은 2021년 국내 우수한 토종 발효미생물을 활용한 종균 첨가제 제품 개발에 성공한 이후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121농가를 대상으로 500건 이상 공급했고 올해는 최대 200농가까지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찾아가는 서비스 일환으로 마을단위 요청시 현장방문을 통해 종균사용법에 대한 교육(설명회)을 지원하고, 아울러 농가의 종균사용 편의를 돕기 위해‘종균사업설명서’를 개발해 함께 보급할 계획이다.

종균 보급을 희망하는 농가는 발효미생물진흥원 홈페이지(www.mifi.re.kr)와 순창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goodbhs@srcm.kr)로 접수하면 되고, 언제든지 가능하다.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최영일 이사장은“이번 종균 무상공급 사업을 통해 많은 발효제품이 개발됐으면 좋겠다”며“앞으로도 소중한 미생물 자산을 기반으로 농가들의 소득창출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