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고촌읍, 화사한 여름꽃 식재로 아름다운 거리 경관 조성
상태바
김포시 고촌읍, 화사한 여름꽃 식재로 아름다운 거리 경관 조성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06.1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김포시 고촌읍(읍장 이창우)은 아름다운 고촌읍 조성을 위하여 페츄니아 등 14,000여본을 식재했다고 밝혔다.

이날 여름꽃 식재에는 고촌읍 새마을지도자회, 새마을부녀회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촌읍 청사 주변 및 장곡 IC안전지대 등 시민들의 통행량이 많은 장소에 여름꽃을 심어 꽃향기 가득한 마을 환경조성에 힘을 모았다.

이른 아침부터 진행된 이번 작업에서, 남녀새마을지도자들은 여름꽃 식재뿐만 아니라 도로변 화단 제초작업까지 실시하여 무성하게 자란 잡초 등을 제거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까지 함께 진행했다.

정지헌 새마을지도회장은 “주도적으로 꽃 심기와 제초작업에 참여하면서 내 지역을 내 손으로 가꾼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조성에 앞장서는 새마을지도자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차은희 새마을부녀회장은 “도로변에 아름답게 만개한 꽃길을 보며 지역주민들이 잠시라도 힘든 일을 내려놓고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며 “지역에 새마을부녀회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힘이 닿는 한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우 고촌읍장은 “계절마다 아름다운 고촌읍을 만들기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남녀새마을지도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쾌적한 고촌읍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