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차준택 부평구청장, MZ세대 공무원 주니어보드와 ‘TALK 소리 난 DAY’실시
상태바
차준택 부평구청장, MZ세대 공무원 주니어보드와 ‘TALK 소리 난 DAY’실시
  • 윤현자 기자
  • 승인 2023.06.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현자 기자]

차준택 부평구청장이 부평구 MZ세대 공무원인 주니어보드와 소통하는 ‘톡(Talk) 소리 난 데이(Day)’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7~8일 양일 간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차준택 구청장은 젊은 직원들과 퇴근 후 맥주를 마시며 편안하고 자유로운 대화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 차준택 구청장과 MZ세대 직원들은 편한 분위기에서 공직생활 노하우,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 퇴근 후 취미활동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친밀도를 높였다.

또한, 구청장과 직원들은 간부공무원 업무 일상 V-log 촬영, 부평구 직원만을 위한 ‘부평위키’ 만들기 등 세대 간 소통 및 근무환경 개선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함께 공유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은 “구청장님과 업무적인 자리가 아닌 식당에서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낸 것이 신선하고 재밌는 경험이었다”며 “이번 주니어보드 활동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에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젊은 공무원이 평소에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부평구 주니어보드가 자유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드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근무경력 7년 이내의 젊은 직원 30여 명으로 구성된 ‘2기 부평구 주니어보드’는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간부공무원, 구의회와 ‘리버스멘토링 데이’를 진행했으며, 매월 정기 모임을 통해 조직문화개선 제안을 발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윤현자 기자 henja07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