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사학연금, ‘제3기 국민참여홍보단 On세상·On라인’ 발대식 갖고 활동 본격화
상태바
사학연금, ‘제3기 국민참여홍보단 On세상·On라인’ 발대식 갖고 활동 본격화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06.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경험 가진 홍보 인플루언서 18명 선발, 11월 중순까지 약 5개월간 운영
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사학연금]
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사학연금]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은 국민 참여·공감 활동을 통한 양방향 소통을 이어가고자 국민참여홍보단을 모집, 지난 9일 사학연금 대전 교육센터에서 ‘제3기 국민참여홍보단 On세상·On라인’ 발대식을 개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학연금은 이에 앞서 지난 5월 SNS채널(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별 자격요건을 두고 심사를 통해 소셜미디어 운영이 활발한 홍보 인플루언서를 총 18명 선발했다.

특히, 올해 제3기 홍보단은 전 지역·전 세대로 모집을 확대해 다양한 경험을 가진 홍보단원들로 구성했으며 홍보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날 발대식은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앞서 환영사와 위촉장 전달에 이어 사학연금 주요 사업 안내와 홍보단의 역할·앞으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단원들과의 친밀감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홍보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중순까지 약 5개월간 운영되며 사학연금 제도와 소식, 경영 활동 등을 콘텐츠로 제작해 SNS를 통해 공유함은 물론 홍보 관련 제언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명현 이사장은 “사학연금을 대표하는 국민홍보대사로서 자긍심을 갖고 창의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이번에 다양한 세대가 함께 활동하게 된 만큼 국민들이 공적연금에 대하여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홍보단은 대학생과 일반 국민으로 구성한 1기를 시작으로 광주·전남지역 소재 고등학생을 포함한 2기로 이어져 사학연금에 대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으며, 홍보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홍보 조력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바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