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토스뱅크,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보-토스뱅크,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6.1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토스뱅크와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디지털 혁신금융 생태계 조성 정책에 부응하고 중소기업의 재도약을 위한 금융지원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비대면 보증·대출 금융상품 공동개발, 상거래 신용지수 활성화 및 교류 확대, 기업 데이터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비대면 특화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와 상거래 신용지수 연계보증, 이커머스 사업자 보증 등 신보의 플랫폼 금융 운영 노하우 및 기업 데이터 활용 역량이 시너지를 일으켜 기업 금융지원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양 기관은 데이터·플랫폼 기반 금융서비스 역량을 활용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보증과 대출업무를 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공동 개발해 ‘은행 연계 Easy-One 보증’ 서비스를 확대·제공할 예정으로 기업 고객의 접근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신보와 토스뱅크가 추구하는 고객가치 중심의 혁신금융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지속적인 디지털 금융 플랫폼 조성을 통해 기업의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고 미래가치 중심의 완전히 새로운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