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증평장뜰시장, 문화관광투어 장뜰애(愛) 가자! 운영
상태바
증평장뜰시장, 문화관광투어 장뜰애(愛) 가자! 운영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6.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지역 내 17곳 문화여행지 중 8곳 방문 후 장뜰시장 체험 가능
증평문화여권 스탬프 체험(사진=증평군)
▲증평문화여권 스탬프 체험 현장(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증평장뜰시장과 증평장뜰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5월부터 10월까지 전통시장활성화를 위한 증평문화관광투어‘장뜰애(愛) 가자!’를 운영한다.

문화관광투어는 증평문화여권을 들고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증평의 문화여행지를 여행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증평지역 내 17곳의 문화여행지 중 8곳을 방문하여 관광 스탬프를 찍고, 매월 시행하는 장뜰시장 축제장을 방문하면 선물도 받고, 체험도 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청북도, 증평군이 후원하여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특별히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증평지역 내 9곳의 어린이집 450여 명의 어린이들이 증평문화여권을 들고 가족과 함께 문화 여행을 하고 장뜰 시장도 방문하여 장보기 체험을 해 봄으로써 어린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장보기 체험은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체험해 보고, 경제학습도 참여하고, 가족과 함께 증평을 여행해 보는 등,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한편, 어린이들의 안전한 장보기행사 체험을 위해 장뜰시장 자위소방대가 교통통제 및 길 안내 등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전승열 증평장뜰시장 상인회장은 “증평장뜰시장은 항상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시장을 이용하고, 언제나 찾고 싶은 전통시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