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조선대 비교과통합관리센터, ‘2023 찾아가는 비교과’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조선대 비교과통합관리센터, ‘2023 찾아가는 비교과’ 프로그램 성료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6.0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754명 대상 비교과 설명회 진행
찾아가는 비교과 교육모습 / 조선대학교 제공
찾아가는 비교과 교육모습 / 조선대학교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조선대 교육혁신원 비교과통합관리센터는 지난 31일 비교과 프로그램의 이해도를 높이고 프로그램 참여 독려를 위한 신입생 대상 ‘찾아가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4월 초 언어치료학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신입생세미나 담당교원의 사전 신청을 통해 23개 학과, 37개 분반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여한 신입생은 총 754명, 4.43점의 만족도를 달성했다.

‘찾아가는 비교과’는 비교과통합관리센터에서 자체 운영하는 신입생CORE 프로그램으로 비교과 프로그램 종류, CSU핵심역량인증제, 학과주도형 시그니처 비교과 프로그램 등 조선대 비교과 교육과정의 전반적인 내용을 전달한다.

또한 팀별 활동으로 비교과 모의고사를 통해 다시 한번 비교과 관련 내용을 상기시키고 학생 흥미도와 학습효과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프로그램이 매력적으로 설계되었다”,“생소한 내용이었지만 딱딱하지 않게 진행되어서 굉장히 흥미로웠다”는 등의 소감을 남겼다.

정부자 조선대 비교과통합관리센터장은 “찾아가는 비교과를 통해 앞으로 신입생들이 우리 대학 비교과 비전인 ‘동고동락(同GO同樂): 함께 가면 더욱 즐거운 캠퍼스’를 실현해 나가고 비교과를 참여하고자 하는 동기부여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