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2023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가족축제’ 개최
상태바
영천교육지원청, ‘2023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가족축제’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6.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6월 3일(토) 영천강변공원에서 유·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 등 영천교육가족 약 5천명을 대상으로‘2023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가족축제’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부터 진행되는 영천교육가족걷기를 시작으로 MZ세대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미술평론가와 함께 하는 명화산책, 교육가족 및 지역민 대상 체험부스 운영, 학생동아리 중심 예술교육페스티벌 및 유명가수 초청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지역교육청 단위로 처음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는 경상북도교육청관계자, 국회의원 및 경상북도위원, 영천시학교운영회를 비롯한 학부모 단체 및 학교관계자 등이 함께 한다. 또한 영천시청, 영천경찰서, 소방서, 보건소 등의 유관 기관의 협조와 육군3사관학교, 해병전우회, 소방의용대 등 지역단체들의 지원으로 축제를 더욱 다채롭고 안전하게 이끌 예정이다.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며 즐기고 체험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 본 축제는 학생을 비롯한 교육 가족이 주체가 되는 걷기대회, 예술공연, 부스체험, 명화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인문학 특강, 신나는 축하 공연 등을 통하여 교육 가족의 마음을 하나로 이어갈 어울림 축제로서 큰 의미를 가지게 될 것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