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증평군, '앗싸(ASSA)! 신나는 내인생! '추진
상태바
증평군, '앗싸(ASSA)! 신나는 내인생! '추진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5.3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년세대 인생기록, 글과 영상으로 추억 공유
▲증평 오늘의 기록 진행 현장(사진=증평군)
▲증평 오늘의 기록 진행 현장(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증평군은 어르신들이 살아온 인생을 글과 영상으로 담아내어 추억을 공유하는 기록사업인 ‘앗싸(ASSA)! 신나는 내 인생’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영상자서전 사업의 일환으로 ′앗싸(ASSA: Active Senior Successful Aging)!′는 노년세대의 성공적인 노화를 위하여 인생기록에 의미를 두었다.

교육과정은 지역 및 주민들의 특성에 맞추어 ▲자서전 쓰기 강사 양성 및 교재 제작 ▲글로 쓰는 내 인생 ▲영상으로 담는 내 인생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내 인생 등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무엇보다 사업추진을 위하여 지역 네트워킹을 통하여 다양한 기관 및 분야에서 함께 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마을활동가들은 자서전 쓰기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교재를 자체 제작하였으며, 이를 활용해 평생학습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경로당 등 지역 곳곳에서 글로 쓰는 자서전 사업이 운영 중이다.

또한 영상자서전 제작에도 지역주민, 청소년 동아리, 증평 디지털 배움터 사업단 등이 교육 및 봉사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동참에 나섰다.

증천리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그동안 바쁘고 힘들게 살다 보니 자식들에게 고맙다는 말 한마디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고맙다는 이야기를 꼭 전하고 싶다”며 참여 이유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삶에 지쳐 살았던 노년 세대들이 이번 사업을 통하여 과거를 돌아보며 현재의 고마움을 느끼고 남은 인생을 좀 더 신나게 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