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사학연금, ‘2023년 윤리의 날 캠페인’ 전개
상태바
사학연금, ‘2023년 윤리의 날 캠페인’ 전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05.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일까지 청렴문화 확산 등 위해 전 직원 참여 캠페인 진행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은 2일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5월 23부터 6월 2일까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윤리의 날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학연금은 윤리의 날 캠페인을 통해 윤리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기간 사학연금은 △기관장의 윤리서한문 △익명상담 윤리톡 모의훈련 △전 직원 윤리경영 실천 서약 및 다짐 △윤리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임직원 대상으로 게릴라 윤리퀴즈 행사를 갖고 윤리경영 추진 의지를 담은 기관장의 '윤리서한문'도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사학연금 관계자는 “내달 2일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의 윤리 확립 및 강화를 위한 윤리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다양한 윤리실천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윤리를 확립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윤리서한문 전문.

윤리서한문

존경하는 사학연금 고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이사장 주명현입니다.

평소 우리 사학연금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동안 우리 공단은 국민과 고객이 신뢰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기관이 되고자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첫째, 소통하는 청렴을 실천하겠습니다.

익명신고채널 운영, 인터넷 상담, 정보공개청구 등 고객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에 귀기울여 소통하는 열린 행정으로 기관의 신뢰도를 더욱 높여가겠습니다.

둘째, 공감하는 청렴문화를 만들겠습니다.

전 직원 청렴 실천 서약 및 청렴교육 이수, 반부패 주간 청렴문화 행사 등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행동하는 청렴으로 윤리선도 기관으로 도약하겠습니다.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 추진, 윤리법령 제·개정시 관련 내부규정 개정, 전사적 갑질 근절대책 수립 및 이행 등 전 임직원 참여를 통한 투명한 공단이 되도록 행동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공단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도 애정을 갖고 지켜봐 주시기를 바라며, 끝으로 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