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남구, ‘이동 통일관‧통일열차’ 연달아 띄운다
상태바
남구, ‘이동 통일관‧통일열차’ 연달아 띄운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5.1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푸른길 공원에서 체험 한마당 열려
다음달 1일 두번째 통일열차 출발 ‘만석’
남구 로고 / 남구 제공
남구 로고 / 남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남북문제와 통일에 대해 되돌아보는 이동 통일관 및 통일열차 사업을 연달아 추진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이동 통일관 체험 프로그램 한마당이 오는 20일 주월동 빅스포 뒤편 푸른길 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동 통일관은 통일 시대를 대비해 북한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미래 지향적 통일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험 한마당은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어쿠스틱 밴드 여울을 비롯해 615시대 길동무 새날의 소모임인 엇박자, 마술사 정윤호씨가 무대에 올라 각각 공연과 율동, 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행사장 주변에는 통일VR 체험을 비롯해 평화 보드게임, 남북한 전통놀이, 통일염원 색칠놀이, 한반도 고리던지기, 통일 버킷리스트 및 바람개비 만들기, 평화통일 사진전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1일에는 효천역에서 최북단 도라산역을 오가는 통일열차가 힘찬 출발에 나선다.

이 열차에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한 관내 주민들과 김병내 구청장, 남구의회 및 광주시의회 의원 등 336명이 몸을 실을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도라산 전망대와 민통선 내 통일촌 방문 등 DMZ 현장 견학 및 열차 내에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남구 관계자는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남북 관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에서부터 출발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동 통일관과 통일열차는 이같은 취지에서 마련됐고,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통해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E마트 봉선점 희망봉사단은 지난 4월 13일 통일열차 내에서 매점 코너를 운영하며 거둔 매출금 전액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으며, 오는 6월에 출발하는 통일열차에도 탑승해 매점 운영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한반도 평화‧통일 분위기 확산에 일조할 계획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