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서구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괴산 칠성면과 간담회
상태바
서구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괴산 칠성면과 간담회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05.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서구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회장 황순형)가 15일 인천을 방문한 자매결연지 충북 괴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진호)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앞서 지난해 11월 ▲정기적인 농·특산물 직거래 사업을 통한 지역 소득 항상 지원, ▲행정·문화·예술 등 상호교류 활성화, ▲지역문화 축제 참여 및 관광 교류를 통한 지역문화 발전 지원, ▲다양한 주민자치 분야 정보 공유·교환을 통한 주민자치 발전 지원 등의 내용으로 자매결연 협약식을 진행했던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답방으로 추진됐다.

신미선 칠성면장과 박진호 칠성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점점 인구가 줄고 있는 농촌지역과는 달리 인구 60만을 넘은 서구에 자리 잡은 오류왕길동이 매우 부럽다”며 “우리 지역에는 옥수수, 절임배추, 감자, 고추 등 우수한 농산물이 많고, 이를 바탕으로 많은 축제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농산물, 문화 교류를 통해 지역 간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장창덕 오류왕길동장과 황순형 주민자치회장도 “양 자매결연기관 간 지역의 문화 교류, 축제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더욱 활발히 이어가기 위해 이런 만남의 자리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및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