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영월향교에서 전통 성년례 ‘어른이 되는 나’ 개최
상태바
영월향교에서 전통 성년례 ‘어른이 되는 나’ 개최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3.05.1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오는 5월 15일(월) 제51회 성년의 날을 맞아 영월향교(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00호)에서 제8회 영월향교 전통성년례 『어른이 되는 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월향교에서 진행하는 제8회 영월향교 전통 성년례 『어른이 되는 나』는 영월향교(전교 엄인영), ㈜예문관(대표 박성진)이 주관하고 문화재청과 강원도가 후원하는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8회차를 맞이하며 식전 축하공연 및 행사안내(25분)▶공식행사(10분)▶전통성년례(55분) 총 90분 동안 진행된다.

‘성년의 날’은 1973년 처음 지정된 이래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에 시행되는 기념일로, 그해 만 20세가 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의젓한 사회인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게 하고자 성년례 의식을 통해 그 의미를 확대해 왔다.

영월군에서 성년의 날을 보다 뜻깊게 기념하기 위하여 영월군 관내에 소재한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석정여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남,녀 학생 각 8명, 총 16명을 초청해 성년례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서예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음악그룹 ‘봉숭아프로젝트’의 축하공연, 16명의 성년자들은 최명서 영월군수, 심재섭 영월군의회 의장, 엄인영 영월향교 전교, 정민승 영월교육지원청 교육장, 엄연옥 영월군여성단체협의회장 다섯 분의 큰 손님 앞에서 성년으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과 도리 등을 다할 것을 선서하고 성년이 됨을 축하받을 예정이다.

정대권 문화관광체육과장은 “조선시대 교육기관이었던 영월향교에서 전통성년례를 개최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이번 기념행사에 많은 관심을 바라고 앞으로도 영월향교가 지역의 문화 역사체험의 장으로서 많은 지역민들에게 향유되기를 바란다.”라며 “또한, 올해 영월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재 활용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 및 타 문화재 활용사업에 대한 상세 내용과 일정은 '2023년 영월 세계유산 및 문화재 활용사업'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yeongwolmunhwajae)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영월군 문화관광체육과(문화재관리팀(033-370-2565) 또는 주관 단체인 (주)예문관(02-737-644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