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철원군보건소, 손씻기 교육기(뷰박스) 무료 대여사업 추진
상태바
철원군보건소, 손씻기 교육기(뷰박스) 무료 대여사업 추진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3.05.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철원군보건소는 올바른 손씻기 실천을 통한 감염병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기관에 손씻기 교육기(뷰박스)를 무료로 대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뷰박스는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로, 형광 로션을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원리로 평소에 얼마나 손을 제대로 씻고 있지 않는지를 직접 확인하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가상의 세균 연출을 통해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감염균에 대한 경각심 및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코로나19를 포함하여 인플루엔자와 같은 호흡기 감염증, A형간염과 같은 장관감염증 등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평소 손을 잘 씻는 습관은 본인 건강은 물론 타인의 안전을 지키는 ‘스스로 하는 예방접종(셀프백신)’이라고 한다.

정임숙 질병관리과장은 “손씻기 교육기(뷰박스) 무료 대여사업으로 어릴적 손씻기 습관을 형성하여 지속적 감염병 예방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에서 참여하길 바라며, 감염병예방을 위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뷰박스는 1주 이내로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철원군보건소 감염병대응팀에 유선(☎033-450-4454)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