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스마트폰 쇼핑 목록 1위는?
상태바
스마트폰 쇼핑 목록 1위는?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1.06.0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류와 화장품이 가장 높은 선호도 보여

최근 스마트폰의 열풍으로 모바일 쇼핑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는 가운데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하고 싶은 상품은 의류와 화장품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일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 7백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모바일쇼핑에 관한 소비자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바일 쇼핑을 통해 구매하고 싶은 상품은 의류가 3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고 이어 화장품이 21%를 차지했다.

또한 응답한 소비자의 27%는 “모바일쇼핑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활용 시 ‘최신 상품정보 제공 여부’를 가장 많이 본다”고 답했고 다음으로 ‘제공되는 상품정보의 양’(17%), ‘정보검색 기능’(14%), ‘할인 가격’(13%), ‘쿠폰’(11%)을 꼽았다.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연령대별 스마트폰 사용 비중을 살펴보면, 20대~40대가 각각 63%, 62%, 60%로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10대는 33%, 50대는 27%로 상대적으로 적었다.

이어 ‘오프라인쇼핑 시 상품에 붙은 바코드나 전자태그(RFID)를 스마트폰으로 읽어 정품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사용할 의사가 있는지’를 물은 결과, 87%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해 안심쇼핑에 대한 소비자인식이 높아지면서 구매자들의 상품에 대한 즉각적인 정보를 알고자하는 욕구가 커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자료를 발표한 상공회의소 배경한 산업지원팀장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쇼핑의 가장 큰 장점이 기동성과 신속성인 만큼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최신 상품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최대한 높이려는 것 같다”면서 “모바일 쇼핑서비스를 계획하는 유통업체들은 상품정보 등의 컨텐츠에 대한 고민 외에도 정보검색 기능, 앱 속도 및 디자인, 전자결재 등 기능적 측면도 신경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희원 기자 kat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