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인천 남구, 제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복지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인천 남구, 제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복지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1.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복지시책 사례소개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로 호평 받아...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9일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복지서비스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자치단체의 우수한 주요정책들을 평가해 시상하고 타지자체에 소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환경관리 ▲복지서비스 ▲정보화 ▲농수산물 ▲문화관광상품 ▲기업환경개선 ▲지역개발 ▲공공디자인 ▲경영혁신 등 총 9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 시책을 공모해 2개월간 분야별로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

따뜻한 사람존중의 복지도시를 꿈꾸는 남구는 아동의 미래를 열어주는 드림스타트 사업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복지부문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사례들을 소개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의 영예를 차지하게 됐다.

남구는 올 들어 지난 6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평가한 일자리창출 공약부문 2012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을 시작으로 국가위원회에서 우리 사회의 인권 향상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기관에게 주는 2012「대한민국인권상」에 선정되는 등 연이은 수상소식을 전해주고 있다.
(출처=남구청 보도자료)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