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북구의회 임시회 개회, 구정질문 실시
상태바
북구의회 임시회 개회, 구정질문 실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5.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구정질문 등 8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
북구의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 지역 케이블방송 등 통해 실시간 중계
본회의장 의회기 / 북구의회 제공
본회의장 의회기 / 북구의회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북구의회(의장 김형수)가 2023년 상반기 구정질문이 포함된 제28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이번 임시회에는 구정질문과 조례안 13건, 동의안 2건, 출석요구서 1건 등 총 18건의 안건이 제출되었다.

5월 10일과 11일에는 2023년 상반기 구정질문이 진행된다.

구정질문 1일차에는 김건안 의원이 ▴말바우시장 활성화 및 주변 환경 개선 ▴북구 도시재생사업 등에 관한 질문을, 정달성 의원이 ▴ 자원순환을 통한 생활쓰레기 문제 해결방안 ▴주민자치를 활성화 등과 관련된 질문을 일괄질문 일괄답변 형식으로 진행한다.

2일차에는 강성훈 의원이 ▴지역의 랜드마크인 영산강의 활용 방안 ▴하수, 하천관리 등에 대해, 정재성 의원이 ▴무장애도시 조성을 위한 방안 ▴쾌적한 공원 조성 등에 대해 일문일답 형식으로 질문을 실시한다.

구정질문은 북구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KCTV 광주방송 및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어 12일과 15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안건 심의와 현장활동을 실시하며, 16일에는 제4차 본회의를 열고 안건을 최종 의결하며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김형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구정 주요 현안에 관한 구정질문을 실시하는 회기인 만큼. 북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구민의 목소리를 담은 심도 있는 질문으로 북구 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건설적인 방안을 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