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사학연금, 국민소통 플랫폼 ‘국민참여홍보단’ 15일까지 모집
상태바
사학연금, 국민소통 플랫폼 ‘국민참여홍보단’ 15일까지 모집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05.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국민참여 기반 소통협의체 결성 본격 추진
국민참여홍보단 모집 포스터
국민참여홍보단 모집 포스터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은 국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홍보를 위한 소통협의체 ‘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 On세상·On라인(국민참여홍보단)’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사학연금에 대해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3가지 채널별 자격요건에 따라 각 6명, 총 18명을 선발한다. 지원방법은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mjson@tp.or.kr)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학연금 홈페이지(www.tp.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채널 활동에 관심이 있는 홍보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국민참여홍보단은 사학연금 홍보 전반에 대한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대국민 소통에 자문역할까지 수행하며 올해로 3년째 이어지고 있다.

국민참여홍보단원은 14일간 접수된 지원서의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하며 이들을 대상으로 대전에 위치한 TP 교육센터에서 홍보활동에 관한 교육 OTㆍ위촉장 수여 등을 포함한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6월부터 11월 초까지 약 5개월 동안 활동하는 국민참여홍보단은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대국민 홍보, 사학연금제도 안내, 기관 소식 공유, 홍보관련 제언 및 자문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활동 종료 후 우수활동 단원을 선정해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주명현 이사장은 “국민참여홍보단이 3년간 시행되고 있는 만큼 사학연금과 국민이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속되길 바란다”며 “사학연금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