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남원시 인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오름 이불 빨래터 운영
상태바
남원시 인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오름 이불 빨래터 운영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5.03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남원시 인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일)가 3일부터  인월면 소재 달오름마을에서 ‘달오름이불빨래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달 부터 오는 12월까지 운영하게 될 ‘달오름이불빨래터’는 묵혀두었던 무거운 이불 빨래를 혼자 힘으로 하기 어려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인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실시하는 특화사업으로 5~6월은 월 2회, 9~12월은 월 1회 운영 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는 인월에 있는 지역 사회단체들이 적극적인 동참 의지를 밝혀 귀감이 되고 있다.

우선 농촌체험휴양마을인 남원달오름마을 클린라이프공방에서 세탁과 건조를 할 수 있도록 장소와 인력을 제공해 주는 것을 비롯하여, 지리산노인복지센터 생활지원사들이 이불수거 및 배달을, 인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가 대상자 선정 등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

농촌체험휴양마을 남원달오름마을 황태상 위원장은 “농번기에 접어들어 일손이 바쁜 시기이지만,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정일 위원장은 “개인위생에 각별히 신경 쓰고 주의해야 할 시기에 이불빨래 지원으로 좀더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보람있는 사업을 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백강규 인월면장은 “농사철 바쁘신 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달오름이불빨래터 운영에 적극 동참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드린다”면서 “빨래터 운영으로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약자를 배려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로 함께 잘 사는 인월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