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57 (월)
국가보훈처 전북서부보훈지청, 보훈문화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 5월, 민주를 춤추다 ’개최
상태바
국가보훈처 전북서부보훈지청, 보훈문화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 5월, 민주를 춤추다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5.0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국가보훈처 전북서부보훈지청(지청장 주영생)은 오는 13일 오후 3시 전주 덕진예술회관에서 보훈문화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 5월 민주를 춤추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훈문화제’는 국가를 위한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독립·호국·민주 문화제로 구분되어 연중 추진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이 생각하는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등 ‘민주정신’을 춤으로 표현하고 기억하는 것이 주제인 민주문화제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팀의 창작 댄스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5일 오후 6시까지이고, 제출된 영상으로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팀을 가리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북서부보훈지청 블로그와 SNS에 게재되어있다.

주영생 지청장은 “민주문화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민주의 가치를 함께 나누며 기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