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불타는 트롯맨’ 가수 이수호, 장성군에 고향사랑기부
상태바
‘불타는 트롯맨’ 가수 이수호, 장성군에 고향사랑기부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5.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 출신 지인과 인연… “장성군 발전 응원”
가수 이수호(우)가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좌측은 김한종 장성군수 / 장성군 제공
가수 이수호(우)가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좌측은 김한종 장성군수 / 장성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성군에 연고가 없는 젊은 트로트 가수가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2일 군에 따르면 엠비엔(MBN)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해 준결승까지 진출한 바 있는 가수 이수호가 장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어려서부터 트로트 신동으로 불렸던 이수호는 해남 송호 해변가요제 대상, 나주 영산강 전국가요제 금상,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가요제 은상 등 다수의 대회에서 입상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실력파 가수다.

‘불타는 트롯맨’ 출연은 그의 이름을 전국적으로 알린 무대다. 

지금도 함께 출연한 가수들과 ‘식스맨’을 결성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가 장성군 고향사랑기부를 결심하게 된 배경에는 한 사람과의 소중한 인연이 자리하고 있다. 

우연한 기회로 장성 출신 지인과 친분을 쌓게 되었는데, 그 덕에 장성군에 대해 알게 됐다. 기부를 마친 이 씨는 “앞으로도 장성군의 발전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고향사랑기부 참여에 깊이 감사드리며, 군민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연간 500만 원 한도로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답례품과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 제도다. 

장성군은 쌀, 육류, 과일, 채소 등 먹거리부터 명장이 만든 목공예품과 숙박할인권 등 다양한 답례품을 마련했다. 

기부 참여는 고향사랑이(e)음 누리집 또는 농협 창구를 이용하면 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